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 몽골가족복지협회 교류단과 협력
상태바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 몽골가족복지협회 교류단과 협력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1.0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회장 박성진)는 몽골가족복지협회(MFWA) KSP(knowledge share program) 교류단이 인구보건 분야 현안 대응 및 협력 도모를 위한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8일 지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몽골가족복지협회(MFWA)는 1994년 설립 되어 1개 본부와 15개 지회, 10개 청소년 센터를 운영 중인 몽골가족복지협회(MFWA)는 성건강 서비스에 대한 보편적 접근 보장을 목표로 역량강화 교육, 의료서비스 제공 등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대부분의 업무가 인구보건복지협회와 맞닿아 있다는 게 협회의 설명이다.

IPPF(국제가족계획연맹) 정회원 단체로서 한·몽골 인구, 성재생산 건강 관련 사업 등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기술교류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몽골가족복지협회 KSP 교류단이 한국을 방문하면서 이뤄졌다.

KSP 교류단은 협회 차원에서 진행되는 인구 SRHR(성재생산건강권) 정책 및 프로그램 공유, 인식조사 토론회 및 포럼 등에 참석하는 한편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 가족보건의원과 어린이집, 청소년성문화센터를 방문 견학 하였다.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 박상근본부장은 "몽골가족복지협회 KSP 교류단의 내한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소중한 인연과 교류 협력 증대를 토대로 양 기관에 실질적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이번 방문을 계기로 한국과 몽골의 협업 파트너십 구축에 큰 기틀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며, 나아가 보건의료사업의 발전으로 이어지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