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도시재생 우수지자체’ 선정... 2개 부문 대상
상태바
부여군, ‘도시재생 우수지자체’ 선정... 2개 부문 대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1.10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지원체계 및 거버넌스 부문 대상 수상

[부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도시재생협치포럼으로부터 도시재생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도시재생 지원체계 및 거버넌스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번 우수지자체 선정은 그동안 부여군이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도시재생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온 결과로 풀이된다. 군은 공동체협력과 도시재생팀을 중심으로 주민들이 참여하고 협력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왔다. 탄탄한 도시재생 지원체계와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지역공동체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을 쏟아온 노력이 대상 수상으로 이어졌다는 해석이다.

앞서 박정현 부여군수는 지난달 25~28일 열린 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에서 도시재생협치포럼의 지역균형발전위원회 공동위원장과 권역별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위촉된 바 있다. 균형발전 및 지역소멸, 도시정책을 통한 균형성장 중심의 대한민국 도시혁신 기반 조성을 위한 박 군수의 역할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이 박람회에 참가한 부여군은 도시재생사업과 역사문화, 관광자원을 함께 홍보해 뜨거운 관심을 얻기도 했다. 군이 현재 추진 중인 도시재생사업은 향교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과 규암나루 도시재생뉴딜사업, 도지재생 인정사업인 소부리 커뮤니티케어센터 등이다.

박정현 군수는 “도시재생은 지역자원을 활용해 주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도시환경을 변화시키고 주민 의식 변화도 이끌어내 지속가능한 도시로 만드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긴밀한 지원체계와 거버넌스를 통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