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동참 캠페인 활동 전개
상태바
공주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동참 캠페인 활동 전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1.1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도내 유동인구가 많은 아산시 온양온천역에서 대국민 참여 유도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14일 미세먼지연구관리센터(센터장 김맹기 대기과학과 교수)와 충남도 및 아산시 합동으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동참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행사는 미세먼지연구관리센터 소속 직원과 충남도 및 아산시 공무원들로 팀을 이루어 유동인구가 많은 아산시 온양온천역에서 미세먼지 줄이기 활동에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겨울철 고농도 초미세먼지 발생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계절관리제 대비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제한 사전 홍보 등 시민 의식 제고로 건강피해 감소를 위해 실시했다.

홍보캠페인은 어깨띠와 X-배너 등 홍보물품을 이용하며, 시장바구니 겸용 네트백을 나누어 주면서 푸른 하늘 맑은 공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동참을 당부하였다.

앞으로도 11월 22일에는 청양시외버스터미널 등, 23일에는 서산시 서산호수공원 앞에서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캠페인 및 계절관리제 동참 유도로 건강피해의 예방·관리 등 경각심을 고취하는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공주대 미세먼지연구관리센터 김맹기 센터장은 “지역 특성을 고려한 미세먼지 저감방안을 마련하여 주민 건강피해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들께서도 미세먼지 줄이기 등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