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유치원 간호사 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유치원 간호사 역량 강화 연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1.19 0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기 주요 질환 및 소아 응급처치 연수로 전문성 강화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18일, 본청 2층 대강당에서 유치원 간호사 역량 강화 연수가 실시되고 있다.
18일, 본청 2층 대강당에서 유치원 간호사 역량 강화 연수가 실시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8일 본청 2층 대강당에서 세종시 관내 단설유치원 간호사 42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유치원 간호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단설유치원 간호사의 역량 강화를 통해 원아 건강 관리‧지도에 기여하고 응급상황 발생 시 위기 대처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내용은 소아 주요 사례별 응급처치법으로, 엔케이세종병원 권영숙 간호과장이 강사로 나섰다.

특히, 현장에 적용 가능한 실무 위주 교육과 이에 대한 강사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원아들의 건강관리 실무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며 연수의 실효성을 높였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원아 건강관리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우리 교육청은 유치원 원아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16년부터 세종시 단설유치원에 간호사를 전면 배치해 유치원 원아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