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대기과학과 유하영 학생, 우수논문상 수상
상태바
공주대 대기과학과 유하영 학생, 우수논문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1.21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대기과학과 박사과정 유하영(지도교수: 서명석 교수) 학생이 천리안위성 2호 융복합 활용 협의체가 주관한 2022년 천리안위성 2A/2B호 융·복합 활용연구 학생경진대회에서 우수 발표 논문상을 수상했다.

유하영 학생은 17일 한국해양과학기술원에서 개최한 천리안위성 2A/2B호를 융·복합하는 대학(원)생들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에서‘GK2A/AMI, GK2B/GOCI-Ⅱ 자료 융합 활용 주간 고해상도 안개탐지 알고리즘 개발’에 대해 발표해 우수한 논문으로 선정되어 상장을 수여 받았다.

발표된 논문은 우리나라의 정지궤도 기상 위성인 천리안위성 2A호(GK2A)와 천리안위성 2B호(GK2B)울 융·복합하여 한반도 주변에 발생하는 안개를 고해상도로 탐지하는 알고리즘 개발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대기과학과 위성기상연구실은 지역기후모델링 및 위성분야에 대한 활발한 연구와 함께 국․내외 학술대회 참여 및 논문 투고를 통해 매년 연구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금년에는 한국지구과학연합회 개최한 제 3회 KGU 연례학술대회에서 우수 포스터로 선정되었고, 서명석 교수님은 지난 10월 한국기상학회에서 운재학술상(한국기산학회 최고 학술상)을 수여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