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2 민관협력사업 성과공유대회 개최
상태바
대전 서구, 2022 민관협력사업 성과공유대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2.0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지난 30일 서구청 구봉산홀에서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동 협의체 위원 및 복지관 이용 주민 등 2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 민관협력사업 성과공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년간 운영된 민관협력사업의 성과공유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헌신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위원 표창 및 활동영상 시청, 동·거점복지관 우수사례 발표, ‘2023년 소원을 말해봐’ 등으로 진행되었다.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2년 민관협력사업으로 민관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비전워크숍, 마을리더 양성 및 통합돌봄 이해를 위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 동 거점복지관 민관협력사업 추진사항 공유를 위한 통통간담회,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의 소통간담회, 민관협력 강화를 위한 복지관실무자 네트워크회의 등 다양하게 구성·운영해 왔다.

또한, 9개 거점복지관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역복지 강화를 위한 마을복지대학 및 주민 욕구조사,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캠페인 등 마을의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서철모 청장은 “1년 동안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애써주신 동 협의체 위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왕성한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