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시 공직자 대상 친절 교육
상태바
계룡시, 시 공직자 대상 친절 교육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2.01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유형별 대응요령 및 실제 발생 사례 교육 통한 대응능력 강화

[계룡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공직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공직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공공기관 친절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된 민원응대 요령 습득 및 친절마인드 재정비를 통해 시민의 행정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주대학교 정태연 교수를 초빙해 진행된 교육에서는 좋은 서비스란 언어로만 전달되는 것이 아니라 얼굴표정과 민원인을 대하는 태도 등을 총괄하는 개념으로, 첫인상은 매우 짧은 시간에 결정되는 만큼 항상 친절한 자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고객 유형별 대응요령에 대한 설명을 통해 다양한 민원에 대한 대처 방법도 제시됐으며, 단순한 이론 전달 위주의 교육이 아닌 실제 공공기관을 상대로 발생한 민원 사례를 제시하는 등 교육 참가자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신규직원은 “민원응대에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항상 친절하고 겸손한 마음으로 민원인을 응대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친절한 민원응대는 공직자의 기본덕목이자 시를 상징하는 얼굴이 된다고 생각한다”며, “보다 친절하고 수준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