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4년째 지속
상태바
대전과기대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4년째 지속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2.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 스포츠건강관리학과는 지난 1일 지역사회 배려계층에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는 LINC3.0 사회맞춤형 사업에 참여중인 스포츠건강관리학과(스마트헬스케어반) 학생들과 교수 그리고 주문식교육과정을 함께 운영중인 협약산업체(파랑새스포츠센터, ㈜씨엘키즈, ㈜테크니스트)임원과 함께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연탄나눔봉사를 진행하였다.

2019년 시작해 올해로 4년째 진행되는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에 필요한 기금은 학생들이 체육대회 우승 상금과 협약산업체의 후원금을 모아 연탄 1,000장을 마련하였으며, 봉사를 진행하는 동안 학생과 산업체 인사 모두가 행복한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

류호경(스포츠건강관리학과 학생회장)학생은 학생들이 체육대회 우승상금으로 지역 배려계층에게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의미 있는 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학과의 전통 행사로써 지속적으로 유지되었으면 한다“는 소감을 밝혔고, 박노혁 교수(스포츠건강관리학과장)은 “올해로 4년째를 맞는 봉사활동에 학생과 산업체 임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행사를 주관하는 교수로써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졸업 후에도 학생들이 이웃을 생각하는 참된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2022∼2027년까지 LINC3.0 사회맞춤형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스포츠건강관리학과는 지역사회 전문스포츠인력 양성을 위해 파랑새스포츠센터, ㈜씨엘키즈, (유)스위밍키즈, ㈜테크니스트, 윈윈유소년스포츠교실 등 5개 산업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주문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