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함설아 의료사회복지사 대전광역시장 표창
상태바
대전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함설아 의료사회복지사 대전광역시장 표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2.0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함설아 의료사회복지사
함설아 의료사회복지사

대전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충남대학교병원 위탁운영) 함설아 의료사회복지사가 12월 6일 ‘2022년 장애인 건강권 보장사업’에서 장애인의 건강권 향상을 위해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대전광역시장 표창을 받았다.

함설아 의료사회복지사는 2018년 7월부터 대전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소속 의료사회복지사로 장애인 건강보건 사례관리 및 전달체계의 가교 역할을 통해 지역 장애인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며, 보건소 및 장애인단체들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장애인 건강보건관리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또한, 함설아 의료사회복지사는 지역 장애인의 보건의료-복지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보건의료정보플랫폼을 운영하며 2019년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최초 획득했다. 이후 매년 차별 없는 웹 이용 환경 제공을 위해 노력하여 지역 장애인의 보건의료접근성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함설아 의료사회복지사는 “앞으로도 장애인의 건강 증진 및 건강권 향상을 위해 다각도의 장애인 건강보건관리 사업을 성실하게 수행하겠다”라며 “코로나 시기에 큰 어려움을 겪고 건강정보에 취약한 지역 장애인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장애유형 및 정도에 따른 맞춤형 건강정보와 건강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