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직원 대상 '온직원, 워크온(Walk On)' 챌린지
상태바
한국건강관리협회, 직원 대상 '온직원, 워크온(Walk On)' 챌린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2.06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들의 체력 증진 및 스트레스 완화 위해 진행. 임직원 1823명 참여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최다 직원 참여상을 받은 중앙검사본부
최다 직원 참여상을 받은 중앙검사본부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건협”)는 면역력이 저하될 수 있는 환절기에 직원들의 체력 증진 및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19일까지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직원, 워크온(Walk On)」챌린지를 실시했다.

온직원, 워크온(Walk On) 챌린지는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챌린지에는 건협 임직원 1823명이 참여했다.

건협은 개인별로 31일간 15만보 또는 30만보를 달성하면 인센티브를 제공했다. 또한 본부 및 지부별로 재직인원 대비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한 “최다 참여 지부”와 30만보를 가장 많이 달성한 “최다 달성 지부”를 각각 선정하여 건강지원금을 전달했다.

최다 30만보 달성상을 받은 서울서부지부
최다 30만보 달성상을 받은 서울서부지부

건협 김인원 회장은 “성인의 경우 일주일에 최소 150분을 빠르게 걷는 것이 건강증진에 매우 중요하다. 이번 챌린지는 꾸준히 걷기를 실천하자는 의미에서 진행했다.”며, “직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준비하여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건협은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올 한해 △새해 건강계획 세우기 이벤트 △전 직원 대상 뇌파, 맥파 스트레스 측정 △희망자 대상 마음건강평가와 고위험군 관리 제공 △전 지부 VR(가상현실) 정신건강 치유 장비 설치 △디지털 헬스케어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