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미술관, 백남준 ‘프랙탈 거북선’ 에디션 달력 발행
상태바
대전시립미술관, 백남준 ‘프랙탈 거북선’ 에디션 달력 발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2.15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남준 ‘프랙탈 거북선’ 오브제 이미지 최초 공개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2023 '백남준 프랙탈 거북선' 에디션 달력 발
2023 '백남준 프랙탈 거북선' 에디션 달력 발행

대전시립미술관(관장 선승혜)은 2023년 계묘년(癸卯年)을 맞아 백남준 ‘프랙탈 거북선’에디션 달력을 발행했다.

선승혜 대전시립미술관장은 “대전시립미술관 열린수장고는 백남준 프랙탈 거북선의 원형복원을 필두로 소장품이 각각 예술의 자리를 찾은 뜻깊은 순간이며 21세기 공감문화의 공고한 터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3년은 일상에서 늘 가까이 예술을 만나고 그 가치를 나누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프랙탈 거북선’은 ‘93 대전 엑스포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 2001년 대전시립미술관으로 관리전환 되어 미술관 메인로비에 전시 되었다.

2022년 <프렉탈 거북선>은 열린수장고 개관과 함께 20년 만에 전용 전시관으로 이동하여 제 자리를 찾았다.

2023년 달력은 ‘프랙탈 거북선’ 에디션으로 20년 만에 제 자리를 찾아 ‘93 대전엑스포 당시 원형 그대로 복원된 백남준의 ‘프렉탈 거북선’과 작품의 원형복원 및 이전을 위한 해체 작업 중 촬영한 오브제들이 최초로 공개된다.

복원 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작품 속 부품으로 남아 결코 보지 못했을 다양한 오브제들을 통해 백남준의 선구적 시선과 철학을 엿볼 수 있다. '프랙탈 거북선 에디션 달력’은 전시연계 행사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시립미술관 열린수장고 개관전 ‘예술의 자리’는 내년 3월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 할 수 있다. 별도의 전시해설 (도슨트)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