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연정국악원, 국립정동극장 예술단 '초월' 공연
상태바
대전시립연정국악원, 국립정동극장 예술단 '초월' 공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2.18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의 초월적 미의식과 세계관을 감각적으로 그려낸 새로운 전통연희 공연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이하 국악원)은 국립정동극장 예술단의‘초월(超越)’공연을 12월 23일~24일까지 국악원 큰마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립정동극장 예술단 ‘초월(超越)’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2 전국 공연예술 창·제작 유통 협력 생태계 구축’지원 사업으로 선보이는 공연으로 국립정동극장예술단과 김윤수 무용단, 연희집단 The 광대, 3개의 단체가 협력하여 제작된 공연이다.

공연 포스터

전통연희를 통해 오감을 넘어선 초월의 세계로 관객을 이끄는 작품은 무명의 광대가 자식처럼 아끼는 종이 인형에게 살아 숨 쉬는 생명을 주기 위해 그 인형의 그림자이자 인형에 깃들어 있는 존재인 무동과 함께 깊은 무의식의 세계, 초월의 세계로 밤 여행을 떠나는 여정을 그리고 있다.

총 8장으로 구성된 공연은 각 장면마다 구체적인 캐릭터 설정과 한국적 정서를 풍부하게 담아낸 춤이 뒤따른다.

땅줄춤과 오광대의 놀이, 재주, 버나, 바라춤, 부포놀이 등 수 많은 춤의 향연과 각종 연희, 소리의 하모니는 스펙터클하고 인상적인 이미지로 공간을 채운다.

한국인의 초월적 미의식과 세계관을 감각적으로 그려낸 국립정동극장 예술단은 한국 “전통예술의 아름다움, 그 위에 새기는 시대의 교감”을 목표로 다채로운 전통예술이 어우러진 연희 단체를 지향하며 전통예술의 아름다움과 정신적 가치를 이 시대의 언어로 표현, 관객들과의 소통을 추구하는 단체이다.

대전시립연정국악원 류정해 원장은 “조그마한 광대 인형이 한국적 미의식을 지닌 존재로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 내면에 잠재된 한국인의 예술적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