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 후원
상태바
한국건강관리협회,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 후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2.2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부터 4년째 총 3억 5000만원 후원…희귀·난치성 환우 의료비 부담 경감 힘써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정진향 사무총장(왼쪽에서 네번째), 한국건강관리협회 이은희 사무총장(왼쪽에서 다섯번째)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정진향 사무총장(왼쪽에서 네번째), 한국건강관리협회 이은희 사무총장(왼쪽에서 다섯번째)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는 12월 21일 본회 추담홀에서 희귀·난치성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우와 그 가족을 위한 의료비 1억 원을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건협 이은희 사무총장,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정진향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의료비는 고가의 의료비 부담 및 장기 치료로 인한 환우 및 가족들의 실질적 어려움을 완화하고 건강 증진을 돕는 데 사용된다.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국내 연도별 희귀의약품(신약) 허가 및 급여 현황’에 따르면 지난 2011년부터 2020년까지 시판된 희귀의약품은 총 127개이며, 그중 보험에 등재된 의약품은 56%(71개)에 불과하다.

또한 희귀질환별 대상질환 인정 적용기준이 높아 여전히 보험혜택을 받지 못하는 환자도 다수에 달한다. 건협은 이러한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난 2018년을 시작으로 희귀․난치성질환자를 위해 4년째 총 3억 5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건협 이은희 사무총장은 “이번 후원을 통해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들이 조금이나마 마음의 짐을 덜고, 건강하게 회복했으면 한다. 앞으로도 의료 사각지대 해소 및 환우·가족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건협은 학대피해아동 클릭기부, 소외계층 이불세탁 지원, 장애인특화차량 제작 지원 등 돌봄공백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