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안녕, 오늘부터 중학생’ 개발·보급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안녕, 오늘부터 중학생’ 개발·보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2.27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입학, 함께 준비하세요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23학년도 중학교 입학 예정인 신입생과 학부모의 교육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안녕! 오늘부터 중학생’ 도움 자료를 개발·보급한다.

이 책자는 초‧중학교 학교급 간 전환기의 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자료로,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중학교에 진학하면서 겪는 변화로 인한 두려움을 해소하여 중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자녀의 중학교 입학을 앞둔 학부모에게는 자녀의 진학 지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됐다. 자료는 ▲슬기로운 중학교 생활 ▲지혜로운 학부모 생활 ▲새로운 중학교, 성장하는 나를 위한 다이어리 3개 영역으로 구성됐다.

초등학교와 비교해 달라지는 중학교 생활, 교육과정과 평가, 자유학기, 다이어리와 플래너 등을 수록하여 겨울방학을 알차게 준비하여 즐거운 중학교 생활이 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영상 자료도 함께 개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에 개발한 도움 자료를 관내 52개 초등학교의 6학년 학생들에게 모두 배부(2022년 12월 26일 이후)할 예정이다.

김영기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도움 자료가 중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들의 걱정을 설렘과 기대로 바꾸어 주고, 신입생들이 행복한 중학교 생활을 시작하는 데 도움을 주는 좋은 자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