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림사이언스로 부터 미세먼지 측정기 기증 받아
상태바
세종시, ㈜아림사이언스로 부터 미세먼지 측정기 기증 받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2.28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활동으로 탄소중립실천마을 조성사업 동참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28일 조치원읍 평리 마을관리소에서 미세먼지 측정기 기증 기념식을 진행한 가운데, 세종자연의벗·㈜아림사이언스 관계자, 주민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가 28일 조치원읍 평리 마을관리소에서 미세먼지 측정기 기증 기념식을 진행한 가운데, 세종자연의벗·㈜아림사이언스 관계자, 주민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소재의 공학기업 ㈜아림사이언스(대표 김상인)가 28일 조치원읍 평리에 실내·외 미세먼지 측정기 6대를 기증하면서 탄소중립실천마을 조성을 위한 민·관·산 협력모델 구축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날 기증식에는는 이준배 세종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김충식·이현정 세종시의원, 김정섭 조치원읍장, 김부유 세종사회복지협의회장, 이희경 세종YWCA 사무총장 등이 자리했다.

이번 기증은 마을의 주거환경 가치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연결하기 위해 세종자연의벗(대표 강형빈)이 주관하는 ‘탄소중립실천마을 조성사업’에 따라 마련됐다.

‘평리 탄소중립실천마을’은 지역사회-지자체-중소기업의 협치로 ‘지역사회 코로나19 대응 환경 연합모델’ 발굴하기 위한 공모사업으로 시를 비롯해 세종자연의벗, 평리마을관리협의체, ㈜아이빌트가 민관협력체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시는 앞서 지난 9월 16일 탄소중립실천마을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세종자연의벗과 지속가능한 환경 연합모델 구축을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미세먼지 측정기를 기증한 ㈜아림사이언스는 평리 마을관리소 앞, 경로당 앞, 문화정원에 측정기를 설치하고 마을환경교육과 시민연구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세종자연의벗 또한 미세먼지 측정 정보를 한 곳에서 파악할 수 있는 전자알림판을 마을에 제작·설치하기로 했다.

이준배 경제부시장은 “마을단위의 주도적인 민·관·산 환경연합체 구축은 탄소중립실현을 위한 의미 있는 길”이라며 “이번 기증식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