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초등·성인대상 3개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초등·성인대상 3개 교육프로그램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1.10 0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예능, 우리 가족 3대 뉴스 등 가족단위 체험 신청 접수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지난해 여름방학에 진행된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판타지영상학교x알라딘 수업장면

시청자미디어재단 세종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은 세종공주지역 시민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미디어 교육체험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먼저 교육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대상 ‘판타지 영상학교 세미×토이스토리’와 성인(청소년 포함) 대상 ‘프리미어 프로 응용 단기완성’, ‘무료 편집프로그램(뱁믹스 2) 단기 완성’ 총 3가지 과정으로 구성됐다.

‘판타지 영상학교 세미×토이스토리’는 크로마키 화면과 소품을 이용해 직접 영화 속의 등장인물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영상제작 교육이다.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직접 영화의 스토리를 짜보고, 크로마키 화면으로 촬영 및 합성을 통해 영상을 제작해볼 수 있다. 해당 수업은 1월 30일부터 2월 3일까지 5일에 걸쳐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진행된다.

‘프리미어 프로 응용 단기완성’ 수업과 ‘무료 편집프로그램(뱁믹스2) 단기완성’은 4-5차시의 짧은 과정으로 구성됐다. 두 수업은 각각 오는 16-20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오는 16-1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를 찾은 시민들이 가족 뉴스제작 미디어 체험을 진행중이다.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를 찾은 시민들이 가족 뉴스제작 미디어 체험을 진행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준별로 구성돼 프리미어 프로 단기완성 과정은 중급 이상, 무료 편집프로그램 단기완성 과정은 초급 수준의 수강생들에게 적합하다. 미디어체험 프로그램도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문을 활짝 열었다.

온 가족이 함께 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예능 체험 프로그램 ‘우당탕탕 가족 버라이어티 SHOW,’ 2023년 우리 가족만의 버킷리스트를 담은 뉴스 제작 프로그램 ‘우리 가족 3대 뉴스’, 개인 신청이 가능한 ‘어린이 라디오 동화극장’과 ‘두다다다 더빙탐험대’ 등 4개 프로그램이 개설돼 어린이들을 기다린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예능 진행자나 뉴스앵커, 아나운서, 라디오 DJ, 성우가 돼 방송을 제작해보면서 매체를 이해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바른 미디어 활용법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

자세한 사항과 프로그램 신청은 홈페이지(www.kcmf.or.kr/comc/sejong)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관련문의는 전화 ☏044-860-8616(교육), 8622(체험)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