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제3차 디지털병원과 데이터 비즈니스 클러스터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충남대병원, 제3차 디지털병원과 데이터 비즈니스 클러스터 컨퍼런스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1.1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직무대행 최승원)은 1월 13일(금) 오후 4시 연구동 2층 고위과정강의실에서 병원 중심의 첨단산업 발전과 병원 간 협력체계 구축 방안을 주제로‘제3차 디지털병원과 데이터 비즈니스 클러스터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충남대학교병원과 충남대학교 지역협력본부가 주관하고 대전광역시와 중부권병원협의체가 주최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전병화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산·병 협력을 위한 병원의 역할(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박일호 교수) ▲기업이 바라는 병원의 역할(AIRS MEDICAL 이해성 대표)을 주제로 한 발표 및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디지털병원과 데이터 비즈니스 클러스터’는 병원 및 임상 부재의 국내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의사와 병원이 적극 참여하여 ‘실증-임상-상용화’의 전 과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공간으로 클러스터의 성공적인 구축을 위해서는 병원의 임상 환경 제공, 대학의 교육 및 연구 지원뿐 아니라 정부부처 및 지자체와 협의, 관련 기업 유치 및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가 필수적이다.

지난 제1·2차에 걸쳐 열린 컨퍼런스에서는 소관부처 협력 방안과 충청권 상생 협력 국가산업단지 및 기업유치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충남대학교병원은 이번 제3차 디지털병원과 데이터 비즈니스 클러스터 컨퍼런스 개최로 기업이 바라는 병원의 역할과 병원의 의사 창업, 벤처 창업 유치 및 지원 방안 등 기업과 병원의 시각을 아우르는 논의의 장을 마련하여 병원 중심의 첨단산업 발전과 병원 간 협력체계 구축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