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평가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대전 서구,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평가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1.2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2022년도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자율적 내부통제‘는 청백-e 시스템, 자기진단제도,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을 통해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와 비리를 사전에 방지하고 업무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내부통제 운영, 내부통제 활성화 분야 지표를 활용하여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의 내실 있는 운영에 대하여 종합평가를 실시했다.

서구는 상시 모니터링하는 청백-e 시스템, 업무 담당자가 스스로 사전 점검하는 자기진단제도, 직원의 윤리 의식 향상을 위한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운영 활성화로 부패예방 건수 및 예산 절감 효과를 창출하였으며, 자체평가를 통한 인센티브 부여 등 자율적 내부통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간부 공무원의 청렴 의지 및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간부 공무원 청렴 챌린지‘ 실시, 직원들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골든벨‘ 등을 실시하여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 분위기 조성하고자 노력한 점도 인정받았다.

서철모 청장은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평가 결과는 서구청 공직자가 사전에 행정 오류나 비리 등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앞으로도 공직자 스스로 참여하는 청렴 문화를 조성해 구민이 신뢰하는 행정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