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숙 유성구의원, 생활체육 참여 확대를 위한 차별화된 홍보 방안 마련 촉구
상태바
이명숙 유성구의원, 생활체육 참여 확대를 위한 차별화된 홍보 방안 마련 촉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1.26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이명숙 의원
유성구의회 이명숙 의원

대전시 유성구의회 이명숙 의원은 26일, 제261회 임시회에서 5분발언을 통해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안 마련을 요구하고 나섰다.

먼저 이명숙 의원은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기초자치단체 차원의 홍보 개선이 필요한 때이다”라며 “주민의 수요에 맞는 생활체육 정보 전달과 홍보 효과 극대화를 위해 두 가지 방안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로는 수요자 중심의 온라인 홍보체계로의 전환이 필요함에 따라 홈페이지 카테고리 내 관내 유관 체육시설과의 연계망을 구축하는 등 구민들이 쉽고 편하게 생활체육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내실 있게 구성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두 번째로는 생활체육 분야에 대한 자치구 차원의 효율적인 정보 전달체계 구축을 위해 홍보 인력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문자와 카카오톡 알림서비스를 이용한 ‘생활체육 정보알림이’등 일상 속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할 것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이명숙 의원은 “최근 서울시에서 생활체육 홍보 인식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홍보가 잘 되고 있지 않다’는 응답이 무려 80%를 차지했다”며 “지역주민의 화합과 연대감을 조성하며, 건전한 놀이문화의 계승과 발전의 토대가 되는 생활체육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즐겁고 활력 넘치는 우리 유성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하며 발언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