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수소차 300대 보급... 대당 3250만 원 지원
상태바
대전시, 수소차 300대 보급... 대당 3250만 원 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1.31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0대, 우선순위(취약계층, 다자녀 등) 30대 등 총 300대 지원

대전시는 대기환경 개선 및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 촉진을 위해 ‘2023년 수소전기자동차(이하 수소차) 보급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구매 지원수량은 일반 270대, 우선순위(취약계층, 다자녀 등) 30대 등 총 300대이며, 대당 3,25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보조금 신청일기준 30일 전부터 연속하여 대전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의 시민 또는 법인이 1대에 한 해 보조금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올해부터 수소차 보급 확대를 위해 몇 가지 달라졌다. 우선 지난해까지는 이미 수소차 보조금을 받았던 경우 무조건 지원대상에서 제외되었으나, 올해부터는 교통사고나 천재지변과 같은 불가피한 사유로 수소차를 폐차한 경우에는 다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판암수소충전소가 신설됨에 따라 판암1동 거주자에게도 추가로 우선순위를 자격을 부여하였으며, 우선순위별로 물량을 배분하여 노후 경유차 폐차대상자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개선하였다.

이와 함께 차량 소유주가 의무운행기간동안 차량을 폐차, 말소하지 않고 대전시 이외의 지역으로 전출하는 경우 다른 친환경 자동차와 같이 시비 보조금을 환수하지 않도록 규제를 완화하였다.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는 수소차 제작판매사인 현대자동차 각 영업점에서 ▲구매계약을 체결한 후 ▲보조금 지원 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대전시는 구매계약일 순으로 ▲지원대상자를 선정해 ▲판매자에게 보조금을 일괄 지급한다.

수소차 보급지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와 무공해차 보조금지원시스템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에너지정책과(☎042-270-0424)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빈 시 경제과학국장은 “수소차는 미세먼지 배출이 적은 친환경‧고효율 모빌리티”로 “수소차 보급 확대로 대기 질 개선과 수소에너지 생태계 구축이라는 두가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수소차 이용 편의성 증진을 위해 충전 인프라 확충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총 8개소(학하동, 대성동, 상서동, 신대동, 자운동, 갑동, 중촌동, 구도동)에 수소충전소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올해도 수소충전소 2개소(판암동, 금고동) 신설하고 기존 학하 충전소 증설을 추진할 계획이며, 대전시는 지난해까지 총 1,161대의 수소차를 보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