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대한당뇨병학회,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지정 현판식
상태바
충남대병원 대한당뇨병학회,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지정 현판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2.0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은 본관 1층 내분비대사내과 외래에서 대한당뇨병학회 이정민 부회장과 교육위원회 홍준화 위원, 당뇨병센터장 김현진 교수, 내분비대사내과 이주희 과장, 구본정 교수, 당뇨병 교육 간호사와 영양사 등 병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지정 현판식을 진행했다.

대한당뇨병학회는 표준화된 지침에 따라 당뇨병의 치료·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전문적인 당뇨병 교육팀을 갖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지정을 하고 있다.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으로 지정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은 의사, 간호사, 영양사, 사회복지사 등 당뇨병 교육팀원이 3개 분야 이상에서 당뇨병 교육자 자격증을 소지해야 하며, 정기적인 당뇨병 개별교육 또는 집단교육을 운영해야 한다.

현재 충남대학교병원은 의사 2명, 간호사 4명, 영양사 8명을 포함 한 총 14명이 당뇨병 교육자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당뇨병센터를 운영하여 당뇨병 교육자 자격증을 보유한 간호사와 임상영양사가 센터에 상주하며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당뇨병 교실을 운영하여 당뇨병 합병증관리, 저혈당관리, 인슐린 주사법, 영양관리 등 전반적인 당뇨병에 대한 교육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김현진 당뇨병센터장은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으로서 당뇨병 환자들의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