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매사추세츠 종합병원 CAMCA, 빅데이터 활용 업무협약
상태바
충남대병원·매사추세츠 종합병원 CAMCA, 빅데이터 활용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2.10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직무대행 최승원)은 지난 2월 3일 미국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MGH & BWH 센터에서 하버드 의과대학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첨단 의료 컴퓨팅 및 분석센터(Center for Advanced Medical Computing and Analysis, CAMCA)와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빅데이터 활용기술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 ▲AI 기반 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연구 수행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발 ▲학술교류에 관한 사항 등을 통한 연계·협력이 있다.

CAMCA는 첨단 의료 컴퓨팅 분석 기술을 통한 AI 기반 의료 이미지 분석 분야에서 세계 최고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CAMCA와 충남대학교병원 빅데이터 센터는 임상정보를 활용한 의료 빅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 적용시킬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여 의료분야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승원 원장직무대행은 “의료 빅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자원으로 병원 임상 데이터를 통해 질병을 예측하고 약물 기타 치료제 개발 및 치료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정밀 의료를 실현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세계 최고의 의료 AI 기술력을 보유한 CAMCA와의 협력으로 병원의 연구역량 극대화 뿐만 아니라 미래 의료 가치를 향상시킬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