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 심혈관질환 국제심포지엄 성료
상태바
건양대병원, 심혈관질환 국제심포지엄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2.1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건양대병원(의료원장 배장호)이 지난 11일 DCC대전컨벤션센터에서 미국 메이요클리닉, 일본 신동경병원과 공동으로 주최한 '제13회 건양대병원 심혈관질환 국제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심혈관질환 분야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건양대병원 배장호 교수를 비롯한 국내 심장질환 전문의뿐 아니라 미국 메이요클리닉, 크리스티나케어헬스시스템, 신동경병원 등 미국과 일본의 심장질환 전문의들의 주제발표가 이뤄졌다.

주제발표 이후 심장 전문가들의 활발한 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심혈관질환 치료 관련 이슈와 최신 트렌드 정보를 공유했으며, 심장학의 미래에 관한 논의도 이뤄졌다.

2부 행사에서는 참석자들이 건양대병원 새병원으로 이동해 병원투어를 시행했으며, 김희수 건양교육재단 설립자, 김용하 건양대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 각 병원 간 우호를 다지고 상호 협력하여 인류의 심장질환을 정복해나가자는 의미에서 ‘핸드프린팅’ 이벤트가 진행됐다.

행사를 총괄한 배장호 건양대의료원장은 “세계적인 심장 전문의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의 연구성과와 치료 경험을 공유하는 권위 있는 심포지엄을 건양대병원이 주축이 되어 이끌어왔다”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의료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대표 심혈관센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