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창업지원단, ‘2023 D-유니콘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충남대 창업지원단, ‘2023 D-유니콘 페스티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2.16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지역 유니콘 기업 발굴 및 성공 모델 창출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가 D-유니콘 프로젝트 선정기업과 대전 지역 유망 창업기업의 성장 및 도약을 위한 ‘2023 D-유니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충남대 창업지원단은 2월 16일, D-유니콘 프로젝트 관련 기업 및 기관, 대전지역 유망 스타트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오노마 호텔에서 D-유니콘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D-유니콘 프로젝트 발전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대전 지역 유니콘 기업 발굴 및 성공적 모델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전에는 D-유니콘 프로젝트의 참여기관인 대전광역시, 충남대 창업지원단, 대전테크노파크,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본투글로벌센터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D-유니콘 프로젝트 성과 공유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어진 오후 행사에서는 신세계 엑스포타워 20층에 새로 구축된 D-유니콘 라운지에서 D-유니콘 선정기업 10개 사의 홍보 부스가 운영됐으며, 교원창업기업 및 대전 지역 유망 창업기업과 투자 전문 심사역을 매칭한 1:1 대면 투자 상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투자 전문 심사역은 각 기업 대표들에게 기업의 성장단계에 따른 투자유치 전략 수립 및 후속 투자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기업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했다.

창업지원단 김태중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전 지역의 유니콘 기업 도약과 성공적 모델 창출에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충남대학교는 지역 내 우수하고 유망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창업 생태계 확장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지원단은 대학 및 지역 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D-유니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