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먹는 샘물 품질관리 더욱 강화한다
상태바
충남도, 먹는 샘물 품질관리 더욱 강화한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2.24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먹는 샘물 제조·유통업체와 간담회 열고 위해 요인 사전 예방 등 요청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도청사 전경
충남도청사 전경

충남도와 먹는 샘물 제조업체들이 도민의 건강을 위해 품질관리를 더욱 강화해 나아가기로 했다.

도는 24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충남보건환경연구원과 도내 먹는샘물 제조업체, 유통전문판매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먹는샘물 품질관리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먹는 샘물 관련 당면 현황설명에 이어 업체의 준수사항, 품질관리, 제도개선 및 의견수렴 등 순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도는 △먹는 샘물 영업장 지도점검 계획 △먹는 샘물 제조업자 준수사항 이행철저 △품질관리 및 시설기준 준수 △수질검사 절차 및 품질관리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이와 함께 먹는 샘물에 문제 발생 시 제조자뿐만 아니라 유통업체에도 책임이 있음을 강조하며, 사전에 철저한 위해 요인 예방을 요청했다.

이밖에 관련법규 개정사항, 주요민원 발생 사례, 제조업체 취수정 관리, 제품생산 공정관리, 제조·유통 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점 등을 설명하며 업체의 협조를 부탁했다.

도 관계자는 “먹는 샘물을 국민모두가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국민 눈높이에 맞게 철저한 품질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도 보건환경연구원과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도내 먹는 샘물 제조업체 5곳에서는 19개 제품 약 3억개를 제조·생산했으며, 유통전문판매업체 4곳은 35개 제품 약 5억 3700만개를 유통·판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