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충남도지사, 아산FC 명예구단주 추대
상태바
김태흠 충남도지사, 아산FC 명예구단주 추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0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홈 개막전 참석해 선수 격려…“천안FC와 1부 리그 승격 기원”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충남아산프로축구단(충남아산FC) 명예구단주로 추대됐다.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충남아산프로축구단(충남아산FC) 명예구단주로 추대됐다.

김 지사는 1일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충남아산FC 홈 개막전에 참석, 박경귀 아산시장(충남아산FC 구단주)으로부터 명예구단주 추대장을 받았다.

이번 명예구단주 추대는 도가 지난 2019년 지원을 약속하며, 해체 위기에 처한 아산무궁화축구단의 새로운 프로축구단 창단을 뒷받침 한 것에 대한 감사의 뜻이 담겼다.

충남아산FC 전신인 아산무궁화축구단은 2016년 경찰대 제안으로 창단한 도내 유일 프로축구단이었으나, 경찰의 의경 제도 폐지로 2020년 팀 해체를 앞두고 있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

도는 아산무궁화축구단 명맥을 유지해야 한다는 도민 여론에 따라 2019년 아산시 등과 협약을 맺고, 2020년부터 매년 20억 원의 도비를 5년 간 투입키로했다.

충남아산FC는 현재 K2 리그에 참가 중으로, 지난해에는 창단 이후 최고 순위인 6위를 기록하며 K1 리그 승격에 파란불을 밝혔다.

이날 홈 개막전은 김 지사 등 5000여 명이 관람하는 가운데 김천상무와 펼쳤다. 김 지사는 추대장을 받은 뒤 선수들과 기념촬영을 갖고, 시축과 경품 추첨도 진행했다.

김 지사는 “충남아산FC의 목표는 2부 리그 플레이오프를 넘어 1부 리그에 진출하는 것”이라며 올해 처음 K2 리그에 들어간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과 함께 1부 리그에 승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