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023 희망마을 선행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부여군, 2023 희망마을 선행사업 설명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0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포럼을 통해 수립한 마을발전계획을 액션러닝으로 추진할 것

[부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이사장 소명수)에서 운영하는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최근 부여군 청년센터 다목적실에서 ‘2023년 희망마을 선행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충남형 마을만들기 단계별 지원방식의 일환인 ‘2023년도 희망마을 선행사업’을 추진하기에 앞서 사업추진에 대한 절차 및 체계, 사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유의사항 등의 안내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올해 부여군은 2개 마을을 선정하고 부여군 희망마을 선행사업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서면평가 및 발표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며 마을 별 사업비 3000만원(도비 30%, 군비 70%)을 지원할 방침이다.

부여군 농촌현장포럼을 이수하고 마을발전계획을 수립한 마을을 대상으로 내달 13일(월) 오후 6시까지 각 읍‧면사무소로 희망마을 선행사업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희망마을 선행사업은 이전 단계인 농촌현장포럼을 통해 수립된 마을발전계획을 바탕으로 마을 활성화 사업을 진행하며 마을 리더와 주민의 사업 역량을 높이고 향후 마을만들기사업 추진 기반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마을별 사업내용은 ▲마을경관개선 ▲마을역사복원사업 ▲문화‧예술 체험활동 ▲주민복지와 문화사업 등 주민 주도 소규모 프로젝트로 실행하는 사업 등이다.

군 관계자는 “대상 마을은 마을 주민 간 협동 의지와 지속적 추진을 기반하여 사업 계획을 잘 작성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