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키스컴퍼니, 신제품 ‘선양’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상태바
맥키스컴퍼니, 신제품 ‘선양’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02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9도로 부드러움과 소주 본연의 깔끔함 살려, 더 가볍고 새로운 ‘선양’
대전 신세계백화점에서 ‘선양’ 팝업스토어 16일까지 진행
팝업스토어 한정판 굿즈와 다양한 이벤트로 풍성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맥키스컴퍼니가 국내 최저 도수·최저 칼로리 소주 ‘선양(鮮洋)’ 출시를 기념해 3월 2일(목)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2)
㈜맥키스컴퍼니가 국내 최저 도수·최저 칼로리 소주 ‘선양(鮮洋)’ 출시를 기념해 3월 2일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창립 50주년을 맞은 ㈜맥키스컴퍼니가 국내 최저 도수·최저 칼로리 소주 ‘선양(鮮洋)’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2일 대전 신세계백화점 5층 베로나스트리트에 첫 선을 보인 ‘선양’ 팝업스토어는 오는 16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선양 팝업스토어는 지역기업인 ㈜맥키스컴퍼니와 대전 신세계백화점이 협업하여 함께 선보인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팝업스토어 내부는 ▲히스토리존 ▲제품전시존 ▲굿즈판매존 ▲이벤트·참여존 등 다각적으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선양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기획 굿즈와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됐다.

㈜맥키스컴퍼니가 국내 최저 도수·최저 칼로리 소주 ‘선양(鮮洋)’ 출시를 기념해 3월 2일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맥키스컴퍼니가 국내 최저 도수·최저 칼로리 소주 ‘선양(鮮洋)’ 출시를 기념해 3월 2일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특히 SNS를 통해 방문 인증을 한 고객에게는 각 공간을 경험하면서 선양의 공병을 채워가는 ‘나만의 선양 만들기’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SNS 인증 확인 후 공병을 받아 라벨을 붙이고, 초콜릿, 젤리 등 내용물을 채워 크라운 캡을 닫으면 완성이다. 

다양한 굿즈는 선양의 브랜드 로고 색상인 흰색과 파란색으로 청량하고 시원한 느낌을 살렸으며, 트레이드마크인 고래 캐릭터를 담아 귀여운 매력까지 더했다. 제품 유통은 대전·세종·충청권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22세 박현진씨는 “기존과 다른 새로운 소주를 접할 수 있어 신선했다.”며 “병따개로 따는 소주라는 점이 이색적이고, 제품 디자인도 차별화되어 눈길이 간다”고 말했다.

맥키스컴퍼니 고봉훈 마케팅팀장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신제품 선양 출시를 기념하고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게 됐다”며 “선양 소주를 가장 빠르게 경험할 수 있고, 고래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도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의 방문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제품 ‘선양’은 ㈜맥키스컴퍼니의 옛 사명이자 충청지역 33개 소주회사를 통합해 출시한 브랜드이다. 국내 최저 도수(14.9도), 최저 칼로리(298㎉/360㎖), 제로 슈가 소주다. 

가볍고 부드러워졌지만 쌀·보리 증류원액을 첨가해 낮은 도수에도 변함없는 술맛을 자랑한다. 기존 소주병들과 달리 짧고 둥글둥글한 보틀 디자인에 병따개로 따는 크라운 캡이 적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