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올해 성인지교육 사업 대폭 강화
상태바
충남교육청, 올해 성인지교육 사업 대폭 강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0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로 찾아가는 전문기관 위탁 체험형 교육 50교 지원…
성인지 교육 자체 전문강사 50여 명 양성...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전문성 더해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올해 성인지교육 사업의 강화 방안을 담은 ‘성인지교육지원센터 기본 방향’을 발표했다.

성인지 교육의 효과적인 지원을 위해 올해 새로운 사업으로 ▲학교 성인권 교육 50개교 지원 ▲이끎학교 11개교 지정 ▲전문강사 50명 양성 ▲성희롱·성폭력 피해자 치유 및 상담 지원 ▲성인지교육지원센터 운영 정책방향 연구 등을 실시한다.

구체적으로 학생 발달단계에 맞는 체험형 교육 지원을 위해 학교 성인권 교육은 충남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에 위탁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을 추진하며, 충남형 성인지교육과정 모형을 구안하고, 학생 참여 중심의 교육활동 프로그램 개발‧일반화하기 위해 이끎학교 총 11교(초등학교 6교, 중학교 2교, 고등학교 3교)를 지정‧운영한다.

또한 지난해 17명과 올해 1월 배움자리를 통해 양성한 50여 명의 성인지 교육 전문강사들이 성인지 교육 이끎교사와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강사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이외에도 성사안 피해자 보호조치와 상담‧치유사업을 강화하고, 성인지교육지원센터 운영 정책방향 연구를 통해 효과적인 교육 지원에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은 학교 성희롱·성폭력 예방과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진단-예방-사안처리-치유 종합관리 체계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더 촘촘하게 현장을 살펴 성희롱‧성폭력 없는 양성평등한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본 방향에는 ▲성희롱·성폭력 근절 종합 추진 계획 ▲학교 성교육 계획 ▲학교 양성평등교육 계획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근절 추진 계획 ▲불법촬영 예방 추진 계획 등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통해 교육공동체를 보호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을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