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23년도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 선정
상태바
한밭대, 2023년도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1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관 추진체계와 직접 판매 인프라를 활용한 대덕구 연고산업군의 첨단화지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 산학협력단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 전담하는 ‘2023년도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비R&D)’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은 비수도권 인구감소지역 및 관심지역 또는 이에 준하는 지역 등 총 132개 기초지자체에 위치한 대학 및 연구기관을 통해 지역이 주도하여 인구감소지역 내 중소기업의 지역연고 분야 사업 모델 발굴 및 사업화 지원으로 지역소멸에 대응하고자 추진한다.

한밭대 산학협력단(총괄책임자 김용철 교수)이 진행하는 이번 사업과제는 ‘산·학·관 추진체계와 직접 판매 인프라를 활용한 대덕구 연고산업군의 첨단화지원’으로, 대전시 대덕구에 위치한 연고산업(안경렌즈, 타올)의 혁신화 및 성장촉진, 인식개선, 사업화 지원, 패키지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연고산업의 혁신사업모델 발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연간 국비 4억 7500만원, 대전시 및 대덕구 지방비 1억 2000만원을 매칭해 2024년까지 총 사업비 약 12억원 규모로 기업지원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한밭대 오용준 총장은 “인구감소와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국가 차원의 지원과 다양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과제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역중심국립대학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