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청년센터, ‘청년 취업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부여군 청년센터, ‘청년 취업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2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올인원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올해 7개 프로그램 진행 예정

[부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미취업 청년을 위한 ‘취업 올인원(All-In-One) 프로그램’ 수강생을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수강생 15명 내외로 모집하며 학부생, 휴학생, 졸업생 등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입사지원서 작성법부터 AI면접, PT면접, 인성 및 기술, 직무별 맞춤 면접특강 등 취업준비생에게 필수적인 모든 내용을 담고 있다.

부여군은 해당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올해 3개 분야(①취·창업, ②문화·생활, ③심리·소통)에서 7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부여군 청년들의 성장과 자립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며 고용시장 위축에 따른 청년들의 심리적‧경제적 부담감을 완화하고자 추진한다.

취‧창업 분야 ‘청년레벨업’에서는 ▲청년 예비 창업자육성 ▲청년 취업 올인원 ▲전문 유튜버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거주 청년들의 취‧창업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특히 문화‧생활 분야 ‘사비作사비作’은 ▲나만의 향수 만들기 ▲가죽공예 원데이클래스를 마련해 청년들의 지역 거주 만족도 향상을 노린다. 심리‧소통 분야 ‘마음치유’는 ▲유화그리기 체험 ▲청년 마음 건강사업 등으로 우울감을 느끼는 청년들의 심신 안정 등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지역에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필요한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발굴‧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 청년센터 홈페이지(https://www.buyeo.go.kr/html/bycc/)를 참고하거나 부여군청 전략사업과 인구청년팀(☎041-830-248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