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 새로운 시도, 행복하고 즐거운 공동체 생활 만들기
상태바
대전 서구의 새로운 시도, 행복하고 즐거운 공동체 생활 만들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2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지난 20일 트리플시티레이크포레아파트에서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관리사무소 직원, 입주민 등과 함께하는 ‘어깨동무 캠페인’을 진행했다.

공동주택 단지 내에서 처음 시도하는 ‘어깨동무 캠페인’은 이웃 간 배려 문화를 확산하여 행복한 공동주택 단지를 만들어 나가자는 목표로 구와 입주민이 함께 하는 홍보 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층간소음 조심 ▲실내 금연 ▲반려동물 에티켓 ▲교통안전 및 주차 질서 준수 ▲올바른 분리수거 ▲아파트 근로자 존중 등 이웃에 대한 소중함과 단지 내 질서 의식을 새롭게 다졌다.

구는 이어서 실무 경력이 풍부한 공무원(주택관리사)이 ‘공동주택관리 스마트 일타 강좌’에 나서 ▲공동주택관리법 및 관리규약 ▲관리비 절감 방안 ▲회계처리 및 감사 방법 ▲공사·용역 사업자 선정 방법 ▲공동체 활성화 우수사례 등의 공동주택 관리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입주민은 “이런 참신하고 획기적인 홍보 활동은 그동안 보지 못했던 것으로 공동주택 단지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게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서철모 청장은 “이번 어깨동무 캠페인을 통해 이웃 간에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되새겨 보고 아름다운 공동주택 문화 조성을 위한 힘찬 발걸음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입주민 간의 다양하고 복잡한 민원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홍보 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공동주택 지원사업과도 연계할 계획이니 입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