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중학교 기초학력보장 업무담당자 연수
상태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중학교 기초학력보장 업무담당자 연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23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움트는 동행, 학생과 함께하는 기초학력 보장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3월 21일에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기초학력보장법의 시행에 따른 학습지원대상학생의 체계적 지원을 위한 기초학력보장 업무담당자 38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지난해에 제정된 기초학력보장법에 따라 일선 학교에서는 학습지원대상학생 지원협의회를 구성하고 학습지원담당교원을 지정하고 있다.

또한 기초학력진단검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에 따라 교사 추천과 상담을 거쳐 학습지원대상학생을 선정하고 학습지원운영계획을 세워 추진하게 된다.

또한,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의 기초학력 보장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움트는 동행 프로젝트’를 특색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학습지원대상학생의 자존감 및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향상시켜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관내 모든 중학교에서 담당교사가 해당 학생들을 소인수 팀으로 구성하고 학습종합클리닉센터와 연계하는 등 복합적인 학습저해요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기초학력보장 업무담당자의 실무를 지원하기 위해, ‘두드림학교’, ‘학력디딤돌프로그램’, ‘움트는 동행 프로젝트’등 기초학력보장지원사업을 학교의 실무 위주로 안내하고, 기초학력보장 사업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동부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활용 및 이용 방법을 설명하였다.

그리고, 2022년 기초학력 보장을 주제로 연구학교를 운영한 대전용운중학교 김주희 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기초학력보장 사업의 실제 운영과 성과에 대한 사례 나눔을 실시했다.

대전시동부교육지원청 강의창 중등교육과장은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내 학교의 중요한 현안인 기초학력보장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들이 효과적으로 업무를 추진하여 학습지원대상학생에 대한 실질적 지도와 학습능력 향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