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지역사회개발학과, 연세대 모종린 교수 특강
상태바
공주대 지역사회개발학과, 연세대 모종린 교수 특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23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지역사회개발학과는 경제학자인 연세대학교 국제대학원 모종린 교수를 초빙하여‘로컬크리에이터 경제의 미래’라는 주제로 산업과학관에서 특강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골목길 경제학자’로 불리는 모종린 교수는 전국 곳곳을 다니며 골목길 상권 지도를 완성할 만큼 로컬브랜드 전문가이다. 모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로컬크리에이터는 로컬 문화를 창조하는 사람, 창의적인 소상공인으로 정의될 수 있으며, “로컬크리에이터 중심의 창조도시를 만들기 위해 제일 중요한 것은 사람”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우리 동네에 전국적으로 유명한 로컬브랜드 10개만 만들면 지역의 상권이 탄탄해지고, 외부에서 방문하고 싶은 동네가 된다”며 “지역의 문화와 고유의 자원을 활용한 로컬브랜드 전략이 지역발전의 성패를 결정하는 중요 요인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특강을 주최한 지역사회개발학과 김태화 교수는 “전통적인 지역개발 이론을 넘어 창조적 문화와 로컬을 통한 지역발전 대안을 제시하는 강의였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개발학과가 지역의 당면과제를 해결하고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창조적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지역사회개발학과는 도시계획 및 지역경제, 농어촌지역개발 분야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지역사회재생, 도시 및 지역경제학, 지역개발학 등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현장 중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