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노인보건의료센터 ‘건강강좌·건강체험터’ 성료
상태바
충남대병원 노인보건의료센터 ‘건강강좌·건강체험터’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2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 노인보건의료센터(센터장 김정란, 정신건강의학과)는 22일~23일 양일간 동구 행복한어르신복지관과 대덕구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찾아가는 건강강좌’와 ‘건강체험터’를 개최했다.

3월 22일(수) 오전 10시 동구 행복한어르신복지관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건강강좌’에서는 충남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양희원 교수가 ‘치매 예방 및 관리’란 주제로 치매 증상에 관한 설명과 예방 및 관리 방법 등에 대한 강좌를 진행했고, 23일(목) 오후 2시에는 대덕구 노인종합복지관에서 건강체험 프로그램인 ‘건강체험터’를 진행했다. ▲동맥경화도검사 결과 상담 ▲만성질환 관리 교육 ▲심뇌혈관질환 바로알기 예방교육 등 다양한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김정란 센터장은 “노인보건의료센터에서 준비한 건강강좌와 건강체험터를 통해 장노년층들이 주로 겪고 있는 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주민들의 건강한 삶과 질병 예방을 위해 다양한 건강강좌와 교육, 상담 등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 노인보건의료센터는 2010년 4월에 개원하여 노인성 질환에 대한 질환별 클리닉을 구축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전광역시 노인복지관 6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정확한 정보제공과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