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 지역혁신플랫폼, ‘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 공동포럼’ 개최
상태바
DSC 지역혁신플랫폼, ‘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 공동포럼’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30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한 대학교육혁신본부 협의체 구성 추진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를 총괄대학으로 24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전․세종․충남(DSC) 지역혁신플랫폼이 권역별 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의 추진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공동포럼을 개최했다.

DSC 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는 3월 30일 오후 2시, 충남대 DSC홀에서 권역별 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 관계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 공동포럼’을 진행했다.

이날 공동포럼은 ‘공유대학’이라는 공통점을 지닌 권역별 대학교육혁신본부가 서로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할 수 있는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동포럼은 조은순 교수(목원대)의 ‘융합교육의 학생밀착형 수업 및 원격수업 운영전략’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강원, 광주·전남, 대구·경북, 대전·세종·충남, 울산·경남, 충북 지역혁신플랫폼이 대학교육혁신본부 추진 성과를 발표하고, 향후 대학교육혁신본부 간 협의체 구성에 대해 논의했다.

박용한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우수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할 것”이라며,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세종·충남(DSC) 지역혁신플랫폼은 충청권 미래 모빌리티 혁신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지자체와 대학, 기업, 지역혁신기관 등이 협업함으로써 지역인재 양성은 물론, 지역 내 취·창업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대형 국책사업으로 2021년부터 5년간 국비와 지방비를 포함해 3,436억 원이 투입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