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저소득 사회초년생들에게 운전면허 취득비 지원
상태바
세종시, 저소득 사회초년생들에게 운전면허 취득비 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31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관자동차운전전문학원, 장군면과 협력해 사회초년생 지원
저소득 청년층 자립 위한 마중물 역할 기대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 장군면(면장 정은주)에 위치한 신관자동차운전전문학원(원장 이선주)이 올해부터 저소득 사회초년생들을 위해 반기별 1명씩 운전면허 취득 후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번 후원은 코로나19로 지난 몇 년간 취업에 어려움을 겪어온 젊은 세대들을 위해 마련됐다.

신관자동차운전전문학원은 장군면 내 취약계층 청년들을 대상으로 학원 수강료를 무료 제공하고 교육을 마친 청년들에게 운전면허 시험료와 부대비를 전액 지원한다.

장군면은 지역 내 영상정보대학교 재학생 중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저소득층 학생을 대상자를 추천해 프로그램에 협력할 예정이다.

정은주 면장은 “노인·아동 계층 보다 상대적으로 지원이 열악한 청년층에게 신관자동차운전전문학원이 후원을 결정했다”라며 “지역 업체 동참으로 사회초년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선주 원장은 “평소에도 운전면허 취득 후, 취약계층 청년들이 안정적인 취업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싶었다”라며, “우리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들이 마음껏 꿈을 키우고 설계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 대표 업체로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신관자동차운전전문학원는 2017년부터 공주시 등에 지역 인재 육성 일환으로 취약계층 사회초년생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기부 등 나눔활동을 벌여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