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2023년 제1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성료
상태바
대전대, 2023년 제1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31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는 바이오헬스디지털혁신공유대학사업단(단장 안요찬)이 지난 30일 대학 지산도서관 2층 Digital Innovation Cafe에서 2023년도 제1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협의회 개회사에서 바이오헬스산학협의체 협의회장 ㈜지토 민병우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 산학협의회에도 참석해주신 위원 분들께 감사하다”며 “올해는 더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업단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I 검색자(ChatGPT) 활용 사례’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에스시알 김주평 대표가 ‘ChatGPT 3.5에 대한 현명한 사용 고찰’이라는 제목으로 △압력용기 설계, △파이썬 프로그램 코딩, △새로운 비즈니스 가능성 타진 등 산업체 현장에서의 AI 검색기 활용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인공지능 검색기를 활용한 ‘리빙랩 구안 사례’를 대전대학교 디지털미래융합대학 서중석 교수가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신규 회원사인 ㈜그레비티(대표 최항주)에 대한 소개와 서중석 교수의 발제로 ‘글쓰기에 필요한 다양한 생성형(Generative) AI Searcher’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한편 안요찬 단장은 협의회 도중 2023년도 사업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특히 ‘모듈형 학습과정 개발’과 ‘학생실습’ 기회 확대를 위한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며 “올해는 창업, 산학연계 등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