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청렴소식지 제작 및 청렴메시지 발송
상태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청렴소식지 제작 및 청렴메시지 발송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4.02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청렴소식지 제작 모습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청렴소식지 제작 모습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공감·소통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하여 분기별로 자체 청렴소식지를 제작하고, 전 직원에게 매월 청렴메시지를 발송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렴소식지는 청렴호민관(관내학교 지방공무원 및 교사로 구성)들과 함께 회의를 통하여 연 4회 제작하며, 동부교육지원청 및 관내학교에서 추진하는 각종 청렴정책 내용을 담아 청렴 인식 제고를 위한 홍보방안으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3월 소식지에는 ▲교육장 청렴서한문 발송(신학기) ▲2022년 청렴시책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달성 ▲2023년 청렴호민관 발대식 개최 ▲신학기에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 Q&A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동부교육지원청 및 관내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전 직원 및 청렴호민관에게 청렴메시지 내용을 공모하는 ‘청렴스미스(SMS)’를 통하여 선정된 메시지는 매월 동부교육지원청 전 직원 및 관내학교 행정실장들에게 발송하며, 앞으로 동부교육지원청 청렴명언 홍보판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송무근 운영지원과장은 “청렴소식지를 통하여 자연스러운 청렴정책 홍보가 되길 바라며, 동부 교육 가족 모두가 각종 청렴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생활속 청렴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