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청년사회서비스 사업단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 이용자 모집
상태바
서산시, 청년사회서비스 사업단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 이용자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4.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 서산시는 한서대 청년사회서비스 사업단을 통해 5월 8일까지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를 이용할 청년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5일 시에 따르면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는 청년들의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운동과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 홍보물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 홍보물

시는 지원자들의 인바디 측정결과 과체중 또는 저체중 대상자들에게 ▲맞춤형 운동처방 ▲정기적 운동 및 건강프로그램 ▲자세 체형교정 운동 서비스 등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지역사회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출생연도기준) 청년이다.

신청 희망자는 모집 기간 내 신분증과 체성분(인바디) 측정 결과지, 체질량(BMI)지수 기록지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 주민등록상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별도의 소득과 재산 기준에 상관없이 체질량지수(BMI)가 23 이상이거나 18.5 미만인 대상자 중에서 30명을 선정해 결과를 개별 통지한다.

선정된 대상자들은 5월부터 7월까지 바우처를 활용해 한서대학교와 예천동 에이스운동과학센터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월 24만 원으로 본인 부담금(10%)을 납부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서대학교 청년 사회서비스 사업단(☎050-21923-27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신득 사회복지과장은 “청년층을 대상으로 신체 건강 서비스를 제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