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지역사회 특수교육대상 학생 스포츠활동 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대전과기대, 지역사회 특수교육대상 학생 스포츠활동 지원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4.27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이하 대전과기대)와 대전정림초등학교(교장 김윤배), 마을기업 참스포츠나눔 협동조합(이사장 김대일)은 지난 26일 대전정림초등학교에서 특수교육대상 학생 스포츠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선 수영교육과 장애인체육 활동지원에 전문성을 갖춘 대전과기대 스포츠건강관리학과와 스포츠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참스포츠나눔 협동조합이 장애학생들을 위해 맞손을 잡고 뜻 깊은 계획을 다짐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대전정림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에 대한 교육과 학습을 통해 위급 상황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대학과 마을기업이 함께 협업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특수교육대상 학생 스포츠활성화를 위한 협의회 또는 교류회 구성 및 운영 ▲교육장비, 시설 등 물적 자원의 공동 활용 ▲교육과정 공동개발 참여 ▲협력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필요한 협업 활동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박노혁(스포츠건강관리학과 학과장)교수는 “지역사회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생존수영교육을 통해 안전한 수상활동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