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병원, 미국 우수 의료진을 맞아 수준 높은 의료시스템 선보여
상태바
선병원, 미국 우수 의료진을 맞아 수준 높은 의료시스템 선보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0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선병원은 2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두 명의 미국 의사들을 맞아 병원의 위상을 다시 한번 과시하였다. 방문한 의사들은 무릎 , 고관절 전문의 Dr. Mario J. Quesada와 족부정형 전문의 Dr. Jonathan R. Saluta로, 선메디컬센터 미국브랜치 선서저리 센터 임용된 의사로서 대전 선병원 본원의 진료시스템을 체험하기 위해 방문하였다 .

Dr. Quesada와 Dr. Saluta는 유성선병원을 시작으로 선치과병원까지 방문하여 그들의 고급 의료 기술과 첨단 시설을 살펴보았다. 두 의사는 미국 현지에서 공식적으로 높은 환자 평가 점수를 받고 있으며, 국제 의료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 두 전문의는 국내 최초로 구축된 유성선병원 유리 천장형 참관 수술실 등에 큰 관심을 보이며, 수술을 진행하고 있는 집도의와 환자 보호자가 쌍방 소통이 가능한 첨단 시스템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였다.

남다른 병동 배치도 매우 큰 인상을 남겼다. 기존 병원은 복도를 두고 양쪽에 입원실이 있지만 선병원은 건물 창문을 따라 입원실이 마련돼 있고 가운데에는 실내 정원이 들어선다. 700 ∼800병상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을 포기하고 쾌적한 환경과 환자 안정을 택한 선병원의 환자 중심 가치에 큰 감동을 받았다.

선병원의 세이프티 가드 시스템에도 매우 큰 찬사를 보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환자안전을 위해 시도한 선병원 자율소방소는 화재가 발생하면 소방서에서 출동하는 시간 동안 병원 자율소방소 직원들이 신속하게 초기진압을 하고, 환자들을 안전하게 대피시킬 수 있는 소방 물품이 모여 있는 곳이다.

마지막으로, 한눈에 모든 환자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응급의료센터의 펜던트 시스템과 응급실 내원 시 모든 진료와 검사가 이뤄지는 원스톱 응급의료 등 유성선병원 응급의료센터의 전문적 의료 시스템에도 큰 감탄을 표시하였다.

방문한 Dr. Mario J. Quesada는 " 선병원의 고급 의료 기술과 첨단 시설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특히, 선병원의 전문성과 팀워크가 놀랍다. 이러한 협력적인 환경이 환자들에게 최상의 치료를 제공하는 데 기여한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

또한 Dr. Jonathan R. Saluta는 "선병원은 다양한 전문가들이 모여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이다 . 전 세계에서 선병원의 의료 기술과 시설을 배우고자 하는 의사들이 많이 있다. 여기서 얻은 경험을 미국 헌팅턴 서저리 센터에서 활용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방문을 통해 선병원은 국제적인 의료 기술력과 협력의 필요성을 한층 더 강조하며 , 국내외에서 선병원의 위상을 홍보할 기회를 얻었다. 앞으로도 선병원은 국제 의료계의 교류와 협력을 활발히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