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어린이공공전문진료센터, 어린이날 맞이 포토부스 팝업행사 개최
상태바
충남대병원 어린이공공전문진료센터, 어린이날 맞이 포토부스 팝업행사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0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조강희) 어린이공공전문진료센터(센터장 장미영, 소아청소년과)는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3일부터 5월 4일까지 이틀간 소아동 1층에서 ‘어린이날 맞이 포토부스 팝업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치료 중인 환아와 가족들은 물론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CNUH 캐릭터 가온이, 소아청소년완화의료센터 캐릭터 늘봄이와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부스 팝업행사를 진행하여 병원 내 환아들과 보호자에게 뜻깊은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열렸다.

조강희 원장은 “어린이날을 병원에서 보내야 하는 소아 환아들의 쾌유를 기원하고 조금이나마 위로와 격려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소아 중증진료 체계가 위축되지 않고 유지,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건복지로부터 2020년 7월부터 지정받아 운영 중에 있는 충남대학교병원 어린이공공전문진료센터는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일반진료는 물론 응급질환, 중증질환 및 희귀난치성 질환을 진료하는 전문 인력을 확보하여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진료부, 소아청소년완화의료센터, 어린이병원학교, 운영지원팀으로 전담조직을 운영하여 권역 내 어린이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소아청소년 질환 전문 진료 협진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