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물류·국방서비스 로봇산업 사업화 지원사업
상태바
한남대, 물류·국방서비스 로봇산업 사업화 지원사업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0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 최첨단 로봇산업 선도한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가 대전의 주력사업인 로봇산업의 견인차 역할에 나선다.

8일 한남대 산학협력단에 따르면 지역대학에서 유일하게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물류·국방서비스 로봇산업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1년간 총5억원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한남대가 선정된 로봇지원사업은 대전소재 로봇기업들이 개발한 신기술이 실제 사업화로 이어지도록 국내 판로개척은 물론 해외 진출까지 최첨단 방위산업 육성에 나선다.

대전시는 전국 드론 완제품 생산 기업중 약 30%가 집적된 로봇산업 중심도시로 로봇산업에 집중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가 투자한 협동 로봇 ‘레인보우로보틱스’를 비롯해 자율주행 기반의 ‘오더피킹’, 물류로봇 개발사인 ‘트위니’, 최고 수준의 무인기 생산업체 ‘유콘시스템’등 다수 유망기업이 대전에서 성장중이다.

한남대는 이번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한남대가 최근 수주한 ‘ K-스마트 물류 ODA(공적재발원조)사업’과 연계해 대전 유수의 물류·국방 서비스 로봇 기업 제품과 공동연구개발을 통한 산학협력은 물론 제품 고급화를 통한 수출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이번사업 총괄 책임자인 한남대 신윤식 교수는 “최근 전자상거래 확대로 전세계적인 물류 로봇 수요가 급속도로 증가추세”라며 “이와 함께 K-방산의 수출 확대로 무인기를 비롯한 군사용 로봇산업의 성장세가 예상되는 만큼 지역 주력산업인 로봇산업의 실증사업화와 세계화에 견인차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