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각급 학교에 ‘연간 영양소식지’ 개발‧보급
상태바
충남교육청, 각급 학교에 ‘연간 영양소식지’ 개발‧보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1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영양교사회와 협업하여 아침식사 중요성, 밥상머리 교육 등
다양한 영양‧식생활 교육주제 담아…영양교사‧영양사 업무 경감 도모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도내 영양교사·영양사 업무 경감을 위한‘연간 영양소식지’를 개발하여 각급 학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충남영양교사회와 협업하여 제작한 ‘연간 영양소식지’는 학교급식이 이뤄지는 3월부터 12월까지 다양한 영양·식생활 교육 주제를 담고 있다. ▲교육급식 안내 ▲식품알레르기 안내 ▲아침식사의 중요성 ▲저탄소 초록급식(채식) ▲여름철 식중독 ▲당류, 나트륨 줄이기 ▲우리나라 전통 명절 추석 ▲건강한 발효음식 ▲영양표시와 식품구성자전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등 10개 주제로 매달 영양소식지를 발행하여 영양교사·영양사들의 업무경감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2023 충남 영양소식지 5월호
2023 충남 영양소식지 5월호

특히, 이번 5월 소식지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식생활의 예로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침을 맛있게 먹는 방법, 식생활 습관 등을 안내함으로써 가정과 연계한 밥상머리교육을 독려했다.

지재규 체육건강과장은 “영양·식생활교육은 나눔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는 인성교육, 지구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환경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융합하는 중요한 영역으로 대두되고 있다.”며, “원활한 급식 운영과 영양·식생활 교육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영양교사·영양사의 업무를 경감할 수 있는 교육자료 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2023 충남 영양소식지 5월호
2023 충남 영양소식지 5월호

아울러 “2021년부터 새롭게 학교급식법 적용을 받는 유치원 급식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간 영양소식지’ 자료를 꾸준히 개발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