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효과적인 문해교육 운영 방안 논의
상태바
충남교육청, 효과적인 문해교육 운영 방안 논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2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도내 24개 기관에서 49과정(초등 33과정, 중학 16과정) 운영…
도내 문해교육 운영기관 담당자 및 문해교원 50여 명 대상
‘성인 학력인정 문해교육 관계자 연수’ 운영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성인 학력인정 문해교육 관계자 연수에서 효과적인 문해교육 운영방안을 논의 중인 참석자들
성인 학력인정 문해교육 관계자 연수에서 효과적인 문해교육 운영방안을 논의 중인 참석자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3일(화)과 24일(수) 양일간 도내 성인 학력인정 문해교육 운영기관 담당자 및 문해교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안양시민대학 최유경 교장의 ‘문해교육의 효과적인 운영 방안과 사례’, 초․중․고 작가와의 만남 최다 강연자인 권오준 작가의 ‘강연자를 위한 강연_재미와 감동으로 행복하게 소통하라’, 경산대안교육센터 최덕진 교감의 ‘문해교육 기획 및 개발’ 등 실무중심의 현장 맞춤형 연수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참석자들의 편의를 배려하여 논산 조치원문화정원과 홍성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 두 곳에서 1, 2차로 나눠 진행했으며, 학습자 상담기법, 학적 관련 기록물 관리, 진학, 다양한 창의적 체험 활동 수업 노하우 등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전문가의 조언과 상담을 통해 더 나은 방법을 모색하고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이희정 문해교원은 “학습자의 자신감을 향상하고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교실이 될 수 있도록 초심의 마음을 되찾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충남교육청은 도내 성인 학력인정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해 2023년 24개 기관에 49개(초등 33과정, 중학 16과정)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혁신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041-640-6752)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