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1학기 ‘대경장학회 및 특지장학금 전달식’ 개최
상태바
대전대, 1학기 ‘대경장학회 및 특지장학금 전달식’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2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가 24일 대학 30주년기념관 하나컨벤션홀에서 2023학년도 1학기 ‘대경장학회 및 특지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남상호 총장을 비롯한 대경장학회 고규환 회장과 장학회 관계자 등 약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서는 각 장학회가 총72명의 학생에게 약 6천7백여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대전대는 총21종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중 대경장학회는 지난 2006년 대전대 경영행정·사회복지대학원/군사·산업정보대학원 총동문회에서 처음 설립됐다.

이후 2007년부터 본격적인 장학사업을 이어온 대경장학회는 현재까지 총306명의 학생에게 4억3천4백여만 원을 지급해왔다.

특히 이러한 활동은 유송(남상호)안보장학금과 정원(송인암)장학금 등 대학을 비롯한 개인 및 단체의 장학회가 출범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이에 지난 2012년부터 수여가 시작된 특지장학금은 현재까지 총694명의 학생에게 9억3천8백여만 원이 지급됐다.

장학금을 수여 받은 학생대표 안지혜(군사학과 3학년) 학생은 “대한민국 최초의 민간사관학교 대전대 군사학과 설립에 기여해주신 남상호 총장님, 소중한 장학금을 지원해 주신 대경장학회 고규환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졸업 후 장차 대한민국 최고의 장교로 성장해 대전대학교를 빛낼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상호 총장은 “고규환 회장님을 비롯한 기부자 여러분들의 정성과 헌신에 감사말씀 드린다”며 “모처럼 가정의달이자 교육의달인 5월에 장학금을 받게 된 학생들을 축하하고, 이번 수여를 계기로 각자 자신만의 강점분야를 개척해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