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부보훈지청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 실시”
상태바
충남서부보훈지청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3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대한 헌신, 영원히 가슴에

[홍성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사본 -03

국가보훈처 충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김남용)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영웅들의 희생정신에 감사를 전하는 다양한 행사들을 지원하고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충남서부보훈지청은 “위대한 헌신, 영원히 가슴에”라는 호국보훈의 달 슬로건을 중심으로 6월 한 달 동안 자라나는 미래세대인 청소년 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행사와 6.25참전유공자를 비롯한 보훈대상자들을 위한 감사와 위로 행사 등을 진행하게 된다.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보훈 문예 대회와 호국영웅에 감사 편지 쓰기 행사, 나라사랑 무궁화 만들기 행사 등 교육현장으로 찾아가는 보훈 문화 행사를 실시하며, 6월 호국보훈의 달 계기 「위대한 헌신, 영원히 가슴에」 SNS 퀴즈이벤트를 진행하여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중앙 및 전국에서는 현충일 추념식과 6.25전쟁 73주년 기념행사가 열릴 예정이며, 충남서부보훈지청 주관의 6.10독립만세 버스킹 행사가 6.10(토) 홍예공원에서, 홍성문화원에서 주관하는 나라사랑 보훈음악회가 6.16(금) 홍성군청 여하정에서, 광천제일장학회가 주관하는 제2연평해전 영웅 한상국 상사를 추모하는 추모제 및 추모음악회가 6. 24(토) 한상국 상사의 모교인 충남드론항공고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본 -04

김남용 충남서부보훈지청장은 “호국보훈의 달은 대한민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이들의 충정을 기억하고 기념하는 달로써 국민들께서 나라사랑 정신을 가슴 깊이 되새겨 보고, 주변의 소외된 보훈가족을 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이를 위하여 국가보훈처와 각 지역 보훈관서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호국보훈 선양행사에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