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서구 월평동~유성구 원신흥동 연결 도솔대교 개통
상태바
대전시, 서구 월평동~유성구 원신흥동 연결 도솔대교 개통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31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천으로 단절된 서구 월평동과 유성구 원신흥동을 연결하는 도솔대교 및 연결도로가 31일 오후 6시 개통한다.

도솔대교 및 연결도로는 만년교와 계룡로 우회도로 구간의 교통량 분산을 통해 교통체증 해소하고, 도안신도시 개발 촉진 및 서남부지역 도시균형 발전을 위해 추진됐다.

도솔대교 및 연결도로는 각각 220m, 540m에 폭 28m, 왕복 6차선 으로 조성됐으며, 총사업비는 465억 원이 투입됐다.

2019년 5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20년 5월 공사에 착공했으며, 지난 3월 준공 후 시설물 점검 및 관리부서 인계 등의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이날 개통하게 됐다.

그동안 계룡대교와 도안대교 사이에 도안신도시로 연결되는 교량이 없어 월평동에서 원신흥동으로 이동할 경우, 약 2km를 우회해야 했으나 도솔대교 개통으로 약 1km로 거리가 단축됐다.

대전시는 일 평균 2만여 대의 차량이 도솔대교를 이용할 것으로 전망하며, 서구 월평동과 유성구 원신흥동 간 이동거리 단축은 물론 계룡대교네거리, 용반네거리 등 주변 교차로의 교통량 감소로 주변 지역 교통혼잡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도솔대교 개통으로 갑천을 경계로 동ㆍ서 지역을 이용하는 차량의 접근성이 개선됨에 따라 인근 지역 상권활성화는 물론 주변지역 교통혼잡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그동안 공사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신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이 시장은 “민선 8기 도시브랜드 여론조사‘교통’대전 최대 강점 선정으로 선정되었으나, 교통정체 해결 요구가 지속되고 있다”며, “교통정체 개선 없이는 인구 유입과 일류경제도시 조성이 어렵다. 교차로 입체화, 도로확장, 도로신설 등을 통해 상습 교통정체구간을 지속적으로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열린 개통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박범계 국회의원,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도솔대교 개통을 축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