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준 대전서구체육회장 "대전에 국제빙상경기장 필요"
상태바
이성준 대전서구체육회장 "대전에 국제빙상경기장 필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31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키 등 빙상경기 꿈나무 육성 위해 지역교육계 고민 필요"
이성준 대전 서구체육회 회장.
이성준 대전 서구체육회 회장.

대전에 국제경기를 치를 수 있는 빙상경기장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이성준 대전 서구체육회장은 31일 기자간담회에서 "인구 145만의 광역시에서 국제경기를 치를 수 있는 빙상경기장이 없다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라며 "대전의 빙상스포츠 발전을 위해서 하루 빨리 경기장이 건립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에서 아이스하키를 배우는 초등학생 꿈나무들이 있지만 대전에는 중학교에 하키팀이 없어 꿈을 포기하거나 서울 등 외지로 나가야하는 형편"이라며 "지역선수 육성 차원에서라도 중학교 하키팀 창설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대전에 있는 유일한 빙상장은 서구 남선공원종합체육관 안에 아이스링크로 면적이 1750㎡에 불과하다. 크기가 작다보니 국제대회는 커녕 피겨스케이트나 스피드스케이트, 아이스하키 꿈나무들의 연습장소로도 비좁은 상황이다.

전북 전주는 인구 65만 명의 도시지만 국제경기를 치를 수 있는 국제빙상경기장이 있다.

무주~전주 동계유니버시아드 대회 유치를 위해 1997년에 건립됐으며 면적은 4362㎡로 대전 빙상경기장과 비교해 2.5배나 크다. 이곳에서는 해마다 쇼트트랙, 아이스하키, 피겨, 컬링 등의 세계선수권 및 전국대회가 열리고 있다.

이 회장은 "현재 민간 위탁 중인 남선공원종합체육관도 체육회 등 공공기관이 운영을 맡아 시민 건강복지에 기여해야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